책 소개
그림책과 종이접기를 한 번에!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스토리텔링 종이접기 그림책
이 책 한 권이면 우리 집 거실에서도 여름 휴가 준비 뚝딱
푸른 초원으로도 바닷속으로도 모험을 떠날 수 있는 마법의 책!
종이비행기 타고 떠나는 신나는 종이접기 여행
야외 활동이 제한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우리 아이와 어떻게 시간을 보내면 좋을까? 집에서 놀아 주는 것에 한계를 느낀다면 이 책 『귀여운 동물 종이접기』(미디어창비, 2021)에 주목해 보자. 종이접기는 특별한 공간이나 비싼 재료,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놀이 학습으로, 아이들의 소근육과 두뇌 발달에도 큰 도움을 준다. 아이들이 집에서 너무 심심해한다면, 컴퓨터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져 걱정된다면, 층간 소음 걱정 없는 놀이를 찾고 있다면, 색종이 하나로 즐기는 놀이책 『귀여운 동물 종이접기』를 이용해 우리 아이의 건강하고 안전한 놀이 시간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다.
그림책도 읽고, 종이접기 작품도 만들고!
두 배로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놀이책
이 책은 아이들이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귀여운 동물 접기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텔링 종이접기 그림책이다. 우선 그림책을 읽으며 생쥐와 함께 동물의 숲과 바다로 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생쥐와의 모험이 끝나고 나면 종이접기를 통해 앞서 만난 동물 친구들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스토리텔링을 더한 쉽고 간단한 종이접기 방법 덕분에 저연령의 아동도 종이접기에 푹 빠져든다. 종이접기를 완성한 뒤에는 내 손으로 접은 종이접기 작품을 활용해 친구와 함께 역할 놀이를 하거나, 생쥐의 또 다른 모험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이렇게 자신만의 이야기를 완성하다 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 감수성은 쑥쑥 자라나 있을 것이다.
우리 아이 소근육과 두뇌 발달이 쑥쑥!
머리가 좋아지는 종이접기
종이접기는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아동들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최적의 놀이 활동이다.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손을 많이 사용할수록 뇌의 신경망이 정교하게 발달하여 뇌 발달을 촉진해 인지 능력 및 학습 능력이 발달하고 아이들의 일상생활 능력이 향상되기 때문이다. 종이접기는 다양한 색종이를 활용하는 놀이로 색채 감각을 키우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종이접기의 여러 단계를 차곡차곡 따라 하다 보면 집중력과 인내력 등이 강화되고, 눈과 손을 이용해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 속에서 이해력, 사고력, 공간지각력 등이 발달한다. 종이접기는 우리 두뇌를 위한 전신운동인 셈이다.
다양한 난이도와 탄탄한 구성으로
전 세대가 공감하며 함께 즐기는 최적의 놀이책!
이 책에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사자, 기린, 얼룩말, 다람쥐부터 눈을 사로잡는 카피바라, 알파카, 플라밍고, 개미핥기까지 인기 동물 51작품이 등장한다. 그리고 비행기, 잠수함 등 핵심 탈것 8작품을 접어 하늘과 바다를 넘나들며 이 한 권으로 다양한 동물과 여행을 떠날 수 있다. 과정별로 상세한 사진과 이미지 기호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고루 즐길 수 있는 난이도로 온 가족이 함께 종이접기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자녀와 함께 귀여운 동물을 접으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다 보면 단순한 종이접기에서 끝나지 않고 서로 교감하고, 애착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양면 색종이가 책과 함께 랩핑되어 있습니다. (초판 한정)
저자 소개
_이시바시 나오코(いしばし なおこ) (글)
일본 지바현 가시와에 살고 있습니다. 아동 보육을 공부하고 아이를 키우며 ‘캐릭터 종이접기’를 만났습니다. 종이접기로 귀여운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껴 다양한 종이접기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귀여운 표정 가득! 어린이 종이접기』『디즈니 종이접기』『나만의 인형 놀이! 코디 종이접기』『동화 인형 종이접기』 등의 책을 펴냈습니다.
저자 소개
_이하나 (옮김)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책을 만듭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말을 건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옮겼습니다. 그림책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가을에게, 봄에게』 『이리 와 이리 와』 『누가 누가 닮았을까?』를 번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