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작가

시모카와라 유미 아기 동물 그림책 세트 (전 3권)

시모카와라 유미(しもかわら ゆみ) 작가 소개
옮김
이하나 역자 소개
출간일
2021-05-05
ISBN
9791191248173
페이지
가격
39,000원
-

책 소개

“아이와 처음 그림책을 읽던 때로 돌아간다면
시모카와라 유미의 작품을 첫 그림책으로 읽어 주고 싶습니다.”
― 문지애(아나운서, 애tv그림책학교 원장)

“코로나로 몸과 마음이 지칠 때는 시모카와라 유미의 그림책을 읽어 보세요.
동물들의 폭신폭신함이 전해지는 세밀한 일러스트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 마음이 치유됩니다.”
― 라이프 스타일 잡지


읽으면 행복해지는 아기 동물 그림책
놀이책에서 이야기 그림책으로 넘어가는 시기를 위한 아기 그림책 세트 ‘시모카와라 유미 아기 동물 그림책 세트’(전 3권)가 출간되었다. ‘시모카와라 유미 아기 동물 그림책 세트’는 일본 출간 이후 중쇄를 거듭하며 많은 독자의 호응을 얻은 시모카와라 유미의 대표작 세 권 『있잖아 있잖아』 『누가 누가 닮았을까?』 『이리 와 이리 와』로 구성되었다. 주목받는 세밀화 그림책 작가답게, 보기만 해도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사랑스러운 세밀화로 양육자와 아이 모두에게 행복을 선사한다.


우리 아기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그림책
‘시모카와라 유미 아기 동물 그림책’에는 발달 과정에 꼭 필요한 지식과 다양한 감성을 꼭꼭 담았다. 특히 감정 표현이 풍부해지고, 또래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며, 말이나 행동의 모방이 가능해지는 0~3세의 눈높이에 맞춘 내용 구성이 돋보인다. 아기 독자들은 이 책들을 통해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법과, 친구들과 함께할 때의 즐거움, 공감하고 발견하는 기쁨을 배울 수 있다.

귀여운 아기 동물들과 함께 사랑이란 감정을 배우고, 양육자와의 안정 애착을 길러 주는 그림책 『있잖아 있잖아』를 시작으로, 우리 아이의 사물 영속성,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길러 주는 숨바꼭질 구멍 놀이 그림책 『누가 누가 닮았을까?』, 앉음마 시기를 맞은 우리 아이의 앉기 연습을 도울 뿐만 아니라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법을 알려 주는 『이리 와 이리 와』를 모두 ‘시모카와라 유미 아기 동물 그림책 세트’로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다. 단단한 양장 케이스에 담겨 있어 독서 후에는 케이스에 담아 오래도록 보관할 수 있고, 선물용으로도 좋다.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자극하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려 주는 다정한 첫걸음에 ‘시모카와라 아기 동물 그림책’이 함께해 줄 것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책 읽기 방식으로 아직 글을 읽지 못하는 아기를 위해 양육자가 소리 내어 읽어 주는 것을 추천한다. 양육자의 소리를 귀로 듣고 눈으로는 그림을 읽으며 내용을 파악하는 동안 우리 아이의 지각 능력이 자라난다. 아이와 양육자가 책으로 상호작용하는 것은 서로의 친밀도를 높이고 아이의 정서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안전하게 즐기는 우리 아이 ‘첫 그림책’
우리 아이가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첫 그림책이 되어 줄 ‘시모카와라 유미 아기 동물 그림책 세트’는 아이의 심리적 안정뿐만 아니라 신체적 안전을 고려해 제작되었다. 날카로운 책 모서리에 손을 베이거나 다치는 사고가 많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 책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였다.


누리과정
의사소통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추천사

세상은 따뜻하고 아름다운 곳이니 걱정하지 말라는 엄마의 마음, 그림책과 더불어 안정감을 느끼라는 소망으로 일찍부터 아이에게 그림책을 읽어 주었습니다. 아이와 처음 그림책을 읽는 순간으로 돌아간다면 시모카와라 유미의 작품을 첫 그림책으로 읽어 주고 싶습니다. 아이는 동물들의 부드러운 세밀화를 보면서 사랑이란 감정이 무엇인지, 함께하는 행복이 무엇인지 자연스레 알아가게 될 겁니다. 양육자도 행복해지는 우리 아이의 첫 그림책이 되길 바랍니다.
- 문지애 (아나운서, 애tv그림책학교 원장)



구성(전 3권)

마음에 스며드는 마법의 주문
『있잖아 있잖아』
시모카와라 유미 그림책 | 이하나 옮김 | ISBN 979-11-91248-18-0 | 값 13,000원
귀여운 아기 동물들의 모습을 통해 ‘사랑’이라는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그림책. ★ 제1회 츠타야 그림책상 수상작


숨바꼭질 구멍 놀이 그림책
『누가 누가 닮았을까?』
시모카와라 유미 그림책 | 이하나 옮김 | ISBN 979-11-91248-20-3 | 값 13,000원
작은 구멍으로 보이는 동물은 누구일까? 우리 아이의 사물 영속성,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길러 주는 그림책.



인지 발달과 사회성을 쑥쑥!
『이리 와 이리 와』
시모카와라 유미 그림책 | 이하나 옮김 | ISBN 979-11-91248-19-7 | 값 13,000원
우리 아이의 앉기 연습을 도울 뿐만 아니라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법을 알려 주는 그림책.

-

저자 소개

_시모카와라 유미(しもかわら ゆみ) (글)
도쿄에서 태어나, 지바현에서 살고 있습니다. 2001년부터 고단샤 페마스 스쿨(KFS)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동물 세밀화를 공부했고, 2013년 제7회 KFS 그림책 그랑프리를 받았습니다. 그림책 『별을 찾아서』를 펴내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톡톡톡 괜찮아?』 『숲속의 동물』 『이리 와 이리 와』 『누가 누가 닮았을까?』 등을 쓰고 그렸습니다. 『있잖아 있잖아』는 일본의 대표 서점 츠타야(TSUTAYA)의 어린이책 담당자들이 뽑은 ‘제1회 츠타야 그림책상’ 수상작입니다.

-

저자 소개

_이하나 (옮김)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책을 만듭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말을 건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옮겼습니다. 그림책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가을에게, 봄에게』 『이리 와 이리 와』 『누가 누가 닮았을까?』를 번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