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작가

[더책] 모두가 잠든 밤에

브리타 테큰트럽(Britta Teckentrup) 작가 소개
옮김
김경연 역자 소개
출간일
2017-10-20
ISBN
9791186621639
페이지
56
가격
13,000원
-

책 소개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 브리타 테큰트럽의 잠자리 그림책이다. 작가는 이 작품을 가리켜 ‘my world’라는 말을 자주 쓰곤 한다. 그녀의 말 그대로, 이 책은 모두가 잠든 밤, 작가 브리타 테큰트럽의 손에서 창조된 꿈속 세계를 담고 있다. 그 세상은 시간적 공간적 차원이 무한하며 중력의 제약도 받지 않는다.

이 ‘꿈속’이라는 배경을 통해 책을 읽는 아이들은 현실에서 겪는 제약에서 벗어나 마음껏 상상하고 놀이할 수 있다. 꿈속에서는 무서운 사자, 곰, 늑대와도 모두 친구가 될 수 있고, 깊은 바닷속을 탐험하며 고래와 어울려 헤엄칠 수도 있다.

작가는 이렇게 어린 독자들의 마음을 읽은 듯 어린이들이 현실에서는 이룰 수 없지만 꼭 한 번씩은 꿈꾸는 세상을 창조해 초대한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아이가 잠들기 전 읽어 주기에 꼭 알맞은 잠자리 그림책으로, 책을 읽기에 좋도록 운율이 살아 있는 시적인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가 잠든 깜깜한 밤에서부터 황금빛 햇살이 퍼진 하늘까지, 자연스럽게 대비되는 색채를 표현한 콜라주는 마치 포근한 이불이 되어 아이들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듯하다. 책을 보는 아이들은 어느새 스르르 잠들어 주인공 소녀와 함께 마법 같은 꿈속 나라를 여행하게 될 것이다.

-

저자 소개

_브리타 테큰트럽(Britta Teckentrup) (글)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나 센트럴 세인트 마틴과 영국 왕립예술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그림 전시회를 열면서 어린이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사계절』 『누구지, 누구?』 『모두가 잠든 밤에』 등이 있습니다.

-

저자 소개

_김경연 (옮김)
아동청소년문학평론가이자 번역가입니다. 서울대학교 독어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프랑크푸르트대학에서 아동·청소년 환상 문학 이론 연구로 박사 후 과정을 지냈고 지금은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펭귄은 너무해』 『기린은 너무해』 『시간은 어디에 있는 걸까』 『다 같이 함께하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