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작가

리틀 산타

마루야마 요코(Yoko Maruyama) 작가 소개
옮김
정회성 역자 소개
출간일
2017-11-24
ISBN
9791186621684
페이지
40
가격
12,000원
-

책 소개

크리스마스를 소재로 한 그림책이다. 그런데 작가는 여타의 크리스마스 관련 도서들과 달리 매우 특별하고 신선한 시선으로 이 소재들을 다루었다.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이브, 산타클로스와 그의 가족들은 어떻게 지낼까라는 궁금증에서 이 책은 시작된다.

크리스마스이브 아침, 산타클로스는 다리를 다쳐 선물을 전해 주러 가지 못하게 된다. 그래서 산타클로스의 어린 아들은 아빠를 대신해 먼 길을 떠난다. 처음 타는 썰매도 낯설고 하늘을 나는 일도 무섭지만 산타클로스로서의 일을 책임감 있고 묵묵히 해내면서 아빠 산타가 얼마나 힘들게 일을 하는지 알게 된다.

가장 마지막으로 간 집에서 아들 산타는 ‘사라’라는 여자아이를 보게 된다. 그 집에는 크리스마스 장식도, 맛있는 음식도 하나 없었다. 침대 옆에는 낡은 발레 슈즈가 놓여 있었고, 침대 기둥에 걸린 양말 속에는 산타클로스에게 쓴 편지만 있을 뿐이다.

사라는 꿈속에서 눈이 내리는 가운데 발레 옷을 입고 요정처럼 춤을 추었다며 크리스마스에 눈을 내려 달라는 소원을 빌었다. 하지만 어린 산타는 사라의 소원을 들어줄 수가 없어 당황하고 만다. 그런데 뜻밖의 일이 일어났다. 다리를 다쳤던 아빠 산타가 나타난 것인데….

-

저자 소개

_마루야마 요코(Yoko Maruyama) (글)
오랫동안 혼자서 그림책 만드는 일을 하다 일본 출판사의 눈에 띄게 되었고, 이탈리아 볼로냐 도서전에서 전시를 했습니다. 작가는 자연과 동물에서 영감을 얻고 여행을 좋아합니다. 『리틀 산타』의 그림은 스칸디나비아반도를 여행하면서 그렸습니다.

-

저자 소개

_정회성 (옮김)
일본 도쿄대학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하고,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서 번역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피그맨』으로 2012년 IBBY 아너리스트 번역 부문 상을 받았습니다.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위니를 찾아서』 『도서관에 괴물이 나타났어요!』 등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친구』 『책 읽어 주는 로봇』 『내 친구 이크발』 등의 책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