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작가

아나톨

이브 티투스(Eve Titus) 작가 소개
그림
폴 갈돈(Paul Galdone) 화가 소개
옮김
정화진 역자 소개
출간일
2017-01-25
ISBN
9791186621240
페이지
0
가격
12,000원
-

책 소개

수많은 생쥐 이야기의 근간이 된, 프랑스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아나톨은 작가 이브 티투스에 의해 책으로 만날 수 있게 된 캐릭터이다. 특히 쥐를 좋아했던 작가는 다양한 생쥐 캐릭터를 만들어냈지만, 그중 가장 유명한 주인공은 그림 작가인 폴 갈돈과 함께 작업한 아나톨이다.

10권의 '아나톨 시리즈' 중 ㈜미디어창비에서 출간된 <아나톨>은 1957년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한 대표작이고, 후속작인 <아나톨과 고양이> 역시 1958년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아나톨 시리즈'는 애니메이션과 연극으로도 만들어져 프랑스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고전이 되었다.

아나톨은 파리 근처의 작은 생쥐 마을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는 생쥐이다. 사람들이 사는 집에 숨어 들어가 가족이 먹을 음식을 구해 오며 살던 아나톨은 어느 날 사람들이 생쥐를 비난하는 말을 듣고 큰 충격에 휩싸인다. 생쥐로서의 자존심과 명예가 모두 사라져버렸다고 생각하며 잔뜩 속상해한다. 아내 두세트는 아나톨을 위로하며 사람들에게 보답으로 무언가 해 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한다. 그 이야기를 듣자마자 아나톨에게 좋은 생각이 떠올랐는데….

-

저자 소개

_이브 티투스(Eve Titus) (글)
수많은 어린이책 베스트셀러를 펴낸 작가입니다. 그녀는 특히 쥐를 좋아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주인공은 뛰어난 치즈 감별사인 아나톨(Anatole)과 위대한 명탐정 바실(Basil)입니다.

-

저자 소개

_폴 갈돈(Paul Galdone) (그림)
헝가리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활동한 폴 갈돈은 300권에 이르는 책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그중 다수는 그가 다시 쓰고 그린 유명한 옛이야기입니다. 『빨간 암탉』이나 『아기 고양이 삼 형제』처럼 그가 동화를 재해석해서 낸 책들은 고전이 되었습니다. 그를 가장 유명하게 만든 것은 『아나톨』과 『아나톨과 고양이』로 칼데콧 아너 상을 받은 아나톨 이야기책들의 삽화입니다.

-

저자 소개

_정화진 (옮김)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나 서강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87년 『전환기의 민족문학』에 단편 「쇳물처럼」을 실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장편 『철강지대』와 소설집 『우리의 사랑은 들꽃처럼』, 어린이책 『슬픈 노벨상』을 썼습니다. 농사를 지으며 글쓰기와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내 생일은 언제 와요?』 『모두를 위한 케이크』 『거미에게 잘해 줄 것』 ‘여우와 병아리’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