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작가

캥거루를 찾아라

15가지 숨은그림찾기 놀이(부제)

베르나르 프리오(Bernard Friot) 작가 소개
그림
마갈리 아티오베(Magali Attiogbe) 화가 소개
옮김
이세진 역자 소개
출간일
2018-05-15
ISBN
9791186621875
페이지
48
가격
13,000원
-

책 소개

감성과 재미가 어우러진 그림책,
알록달록 섬세한 터치의 삽화가 빛나는 놀이책!


오밀조밀, 알록달록한 그림으로 가득 찬 숨은그림찾기 그림책 『캥거루를 찾아라: 15가지 숨은그림찾기』(As-tu vu le kangourou roux qui mange des petits choux?: 15 cherche-et-trouve en rimes)가 ㈜미디어창비에서 출간되었다.
어린이들만이 간직한 감성과 언어를 이해하는 데 타고난 재능을 가진 작가 베르나르 프리오(Bernard Friot)가 이야기를 구성했으며, 섬세하고 꼼꼼하면서도 알록달록한 채색을 뽐내는 삽화가 마갈리 아티오베(Magali Attiogbé)가 그림을 그렸다.

즐거운 놀이로 자연스럽게 키우는 관찰력과 집중력, 협동심

‘모두 만화 영화를 보러 왔대. 그런데 눈이 파란 초록색 화성인도 서 있는 거 아니?’

책 본문 왼쪽 페이지에 담긴 짤막한 이야기는 전체적인 그림의 설정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숨은그림찾기 놀이에 빠져들도록 이끈다. 오른쪽 페이지는 자전거로 가득 찬 길거리, 다양한 모양과 색의 집이 들어찬 마을, 양말이 가득한 옷장, 여러 종류의 탈것이 다니는 도시, 관람객들로 북적이는 동물원, 각종 야채가 무럭무럭 자라는 텃밭 등 흥미로운 이야기로 빼곡한 그림들이 넘쳐흐른다. 권말에는 새로운 숨은그림찾기 문제가 등장하여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캥거루를 찾아라: 15가지 숨은그림찾기』는 가정뿐만 아니라 교육 기관에서도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데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책이다. 친구들과 함께 모여 찾기 놀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은 협동심을 길러주며, 자전거, 집, 양말, 탈것, 야채, 쿠키 등 하나의 소재 아래 집합한 여러 종류의 그림을 보며 ‘분류’의 개념 또한 익힐 수 있다.

숨은그림찾기의 유희, 그림책으로서의 예술성까지 완벽 구현!

일반적인 숨은그림찾기 도서의 경우 그림의 예술성보다는 놀이에 치중하게 마련이다. 그러나 토고 출신 삽화가 마갈리 아티오베는 아프리카와 유럽의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 그림책으로서의 예술성을 놓치지 않으면서, 세심한 구성과 채색으로 숨은그림찾기 놀이책의 기능까지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삽화에는 즐길 거리가 가득해 반드시 무엇을 찾아야만 한다는 부담도 떨칠 수 있다. 오밀조밀하게 표현된 삽화를 보며 독자들은 이야기를 확장하거나 새로운 이야기를 상상하고 지어낼 수도 있다. 다함께 모여 놀 수 있는 즐거움과 샅샅이 관찰하는 집중력까지 겸비한 이 책은 책 읽기를 멀리하는 아이들조차 독서의 재미에 눈을 뜨게 만들 것이다.

-

저자 소개

_베르나르 프리오(Bernard Friot) (글)
스테인드글라스로 유명한 대성당이 있는 사르트르 부근에서 태어났다. 여행을 좋아해서 가방 하나 달랑 들고 프랑스와 독일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녔다. 문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어린이·청소년과 함께하는 독서 교실에도 관심이 많다. 스스로 대중작가라고 소개하며, 글 속에 상상과 감정을 불어넣기 위해 정기적으로 어린이 독자들을 만난다. 소설가이자 시인이며, 독일어와 이탈리아어 번역 작가이기도 하다. 『천재 작가 되는 매뉴얼』 『내가 잘못할 때는 이유가 있어』 등의 작품이 있다.

-

저자 소개

_마갈리 아티오베(Magali Attiogbe) (그림)
아프리카의 토고에서 태어나 세 살 때 프랑스로 이주했다. 미술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고 도서, 잡지, 엽서, 장난감, 주방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다수의 그림책을 펴냈다.

-

저자 소개

_이세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불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어요.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 꽃으로 태어났어』 『빨강부리의 대횡단』 『돌아온 꼬마 니콜라』 『꼬마 니콜라와 빨간 풍선』 외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